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와 MOU 체결
2017-05-02 오전 10:09:47 526
(2017-05-02) 동국제약(대표이사 오흥주)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(센터장 김훈주)와 ‘상호 발전과 이익을 위한 MOU(양해 각서)’를 체결했다.

지난 4월 28일 서울 강남구 소재 동국제약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, 두 기관은 공동 연구 및 인프라 공유, 기관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각종 자 료 및 정보의 교류,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이익을 위한 제반사항 등에 협 력하기로 합의했다. 이에 따라 동국제약은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와 함께 ‘리포 조말 독소루비신 주사(가칭)’ 외 향후 다양한 연구개발품목의 임상시험약을 생 산할 예정이다.

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정부 핵심 연구시설 중 하나인 임상시험신약생산 센터는 독자적인 의약품 생산시설의 구축과 운용이 어려운 프로젝의 수행을 위 해 제약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에 연구용 의약품을 공급하여, 신약 연구개발을 촉 진하고 그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설립됐다. 글로벌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 준(GMP) 기준에 적합한 임상용 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할 뿐만 아니라 합성의약 품의 수탁 생산이 가능한 국내 유일한 공공기관이다.

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 김훈주 센터장은 “향후 생산과 신약 및 개량신약 관련 네 트워크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국제약과 협력해 연구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는 “이번 협약을 통해 소량생산에 대한 부담을 줄이 고, 센터로부터 항암제 연구개발 시 제조와 GMP에 적합한 기술정보 등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”며, “향후 센터와 좋은 성과들을 이루어, 공공기관과 기업 간의 우수 협력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말했다.
중년 여성을 위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커피 원데이 클래스 개최
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소아암 어린이 야외체험 행사 성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