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국생명과학, '전곡정형외과'와 '모바일CT 파이온 비지팅센터' MOU 체결
2018-10-04 오전 11:02:20 162
(2018-10-04) 동국생명과학(대표이사 정기호)은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‘전곡 정형외과’와 ‘모바일 CT(컴퓨터 단층촬영) 비지팅센터에 관한 업무협약(MOU)’을 체결했다 을 체결했다.

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‘전곡정형외과’는 동국생명과학과 의료 영상에 대한 연구 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. 또한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전곡정형외과에 방문 해 모바일 CT ‘파이온’ 운영 현황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하였다.

동국생명과학 담당자는 “이번 협약으로 파이온의 설치지역이 확대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”며, “특히 파이온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적은 방사선량, 짧은 촬영 시간 등의 큰 장점이 있어서, 체 험해 본 의료진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”고 밝혔다.

올해초 비지팅센터 업무협약을 맺은 신림제일정형외과 허영재 원장은 “최근 레 저와 야외 체육 활동의 증가로 관절 부위에 외상을 입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 다”며, “과거에는 이들 환자들이 상세한 진단을 받기 위해서 대형병원을 방문해 야만 했는데, 이제 본원과 같은 의원급 병원에서도 모바일 CT로 곧바로 촬영할 수 있어 신속한 진료가 가능하게 되었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예외 조항에 의한 특별한 경 우를 제외하고는 특수의료장비인 CT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. 하지만 동 국생명과학의 모바일 CT ‘파이온’은 기존 제도에 적용되지 않고 쉽게 도입할 수 있어 개원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. 또한 지난해 3월부터는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건강보험 급여 청구도 가능해져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경감시킬 수 있게 되었다. 이처럼 다양한 요인으로 파이온은 전 국적으로 꾸준히 설치 대수가 증가하고 있다.
'우리아이 건강 캠페인'의 일환으로 마데카솔 CF모델 양세형과 양세찬 팬사인회 진행
'훼라민퀸과 함께하는 2018 하반기 동행 캠페인' 참가자 모집